통계 위젯 (블랙)

00
12
101995

구글 세로 배너


애드센스




김동률(kimdongryule) _ Replay MV by 음악사랑






"나의 손을 잡아요. 크리스마스잖아요!" 4년 만에 도착한 김동률의 크리스마스카드, 'kimdongrYULE' 필자: 유희열 늘 궁금했다.



김동률의 겨울 노래는 어떨까. 누구보다 감성적이고 클래식한 그가 만드는 크리스마스 캐롤은 어떨지 궁금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 선물로 초콜릿 과자 사탕이 한 가득 들어있던 종합선물세트를 품에 안은 기분이다.



사랑스럽고 행복하고 쓸쓸하고 외롭고 벅차 오른다.



이번 앨범은 2008년 'Monologue" 앨범 이후 4년 만에 발표하는 그의 첫 솔로 앨범이다.



이 앨범의 제목인 YULE 은 크리스마스를 뜻하는 영어의 옛 고어이다.



그의 영문 이름과의 절묘한 매칭이 재미있다.



마치 언젠가는 이런 앨범을 만들었어야 할 운명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 크리스마스 때나 연말엔 아무래도 외국의 캐롤이나 팝을 즐겨 듣게 되는 반면, 국내 순수 창작곡들의 겨울앨범이 상대적으로 드문 것에 아쉬움을 느껴 아주 오래 전부터 구상했던 앨범이라고 한다.



수록 곡 중 가장 오래된 곡은 1998년에 만들어졌고 앨범의 많은 곡은 2000년대 초반, 가장 감성이 샘솟던 시절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따라서 이 앨범엔 전람회부터 유학시절, 그리고 지금의 모습까지 시대를 거슬러 온 김동률의 여러 가지 표정이 담겨 있어서 그의 예전스타일을 그리워하거나 예전부터 그의 음악과 함께 해 온 오랜 팬들에겐 더욱더 반가운 앨범이 되지 않을까 싶다.



특히 타이틀곡인 Replay 는 2000년도 초반에 쓰인, 김동률이 만든 정교한 편곡과 연주, 화려하면서도 복잡한 구성, 무엇보다도 절규하는 그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김동률표 발라드 곡으로, 웅장한 스타일과 격정적인 보컬이 애절한 곡이다.



이별 후 매일 연인과의 기억을 되새기면서 자책하지만 어느새 자기도 모르게 덧입혀지고 ...


김동률(kimdongryule) _ Replay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