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3
9
101898

구글 세로 배너


애드센스




농악독주기 by 음악사랑






*독도 영유권 표기 원상 회복에 풍악을 울린다 독도는 우리땅 삼국사기 신라본기와 열전에의하면 서기512년에 우산국이 신라에 병합될때부터 우리고유의 영토가 되어있다.



우산국은 울릉도와독도2개의섬으로 해상 소왕국이었다.



동국여지승람,만기요람군정편,세종실록지리지,및 각종 문헌과 지도에 기록 되어 있으며 19세기후반까지도 독도의 이름이 우산도였다.



"일본은 더이상 생떼를 쓰지 말아야돼""1499년 연산군의 명으로 간행된 동여비고 지리지에는 대마도도 한국 땅으로 돼어있음을 알아야해"*.............................................................................................................................. *농악이란 농촌에서 집단 노동이나 축제의식, 명절, 잔치집등의 꽹가리, 징, 북, 장구등의 악기들로 흥을 돋구기 위해 연주되는 음악이다.



(풍물, 두레, 풍장 이라고도 한다.



) 자연 발생적으로 마을마다 특색을 드러내며 다양하게 자생 하였다.



*농악의 유래 농악은 한민족이 한반도에 정착하여 농경 생활을 시작할때부터 즉 삼국시대때 5월 파종후와 10월의 농공필후에 파종과 추수를 축복하고 그해의 농가 평안을 하늘에 제사하는 제천의식에서 비롯되었다는것으로 추정된다.



(안택기원설) 농악의 유래는 3가지 설이 있으나 저는 안택기원설이 유력하다고 보며 여타 군악설 및 불교관계설은 안택기원설에서 파생되어 진화된 것으로 본다.



*농악 장단의 구성 농악 장단이란 길고 짧은 박자를 말한다.



전통 농악 장단은 삼채 장단과 이채 장단, 이채삼채 혼합 장단으로 구성되어있다.



농악 장단의 기본구성은 박자의 분박이며 1박을 1칸으로 한 장단의 길이를 말한다분박은 1박을 몇개로 나눈 것이고 3박을 묶어서 1박으로 치고 4박이 1장단이다 (2박을 묶어서 1박으로 치는 ...


농악독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