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8
101950

구글 세로 배너


애드센스




오늘 선거와 3.15 부정선거 by 음악사랑




오늘 발견된 미봉인 투표함,봉인도장없는 투표함.


어째서 이런게 생긴건지는 투표함만이 알겠지..


이 투표함에 이의 제기하자 괜찮다는 공무원들


침묵하는 여당 오히려 투표로 이기는게 아니라 선거법으로 이기려 드냐며 비꼬기까지.


대체 나라가 어떻게 된건지?






최루탄에 눈에 박힌 채 바다에서 발견된 김주열학생의 시신





3.15 부정선거를 규탄하러 거리로 나온 학생들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3.15부정선거:
1960년 3월 15일날 사상유례없는 부정행위가 자행된 정.부통령선거.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당시 여당이였던 자유당 정권은 이승만,이기붕을 정.부통령 후보로 민주당은 조병옥과 장면을 내세웠다.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60년 2.15일 민주당 대통령 후보 조병옥이 병치료차 미국으로 떠났다가 사망함으로서 대통령은 이승만 당선이 확실시되었다.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그러나 선거의 초점은 85세 노령이었던 이승만 유고시 승계권을 가질 부통령 선거에 집중되었다.

선거전이 본격화되면서 여당의 야당에 대한 선거방해 운동이 계속되었다.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드디어 1960년3월15일 투표가 시작된다.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그당시 여당이였던 자유당의 부정행위로는 4할 사전투표(오전 7시 투표시작 전 40% 표를 미리 투표함에 넣어놓은 것), 조를 편성하여 투표하게 한것(투표 할때 같이 들어가게 하여 서로 여당을 찍도록 감시하게 함.),유령유권자의 조작과 기권강요 및 기권자의 대리투표, 투표함 바꿔치기 등이 있다.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이 부정선거로 인하여 4월 초 전국에서 부정선거를 규탄하는 여론이 들끓게 되었고 마산에서 시위가 일어나게 된다.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그러던 그때 시위를 하다가 최루탄이 눈에 박힌 채 바다 속에 버려진 마산상업고 학생 김주열의 시체가 발견되고 이 사건을 계기로 시민,학생들은 거리로 쏟아져나와 시위는 급격히 확산된다.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물론 여당이 저짓을 했는지 여부는 잘 모르겠으나 미봉인 투포함 봉인도장없는 투표함을 보니 어쩔수없이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3.15 부정선거가 떠오르는 건 왜일까.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선거는 국민이 주권을 행사하는 구체적 수단이며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가장 기본적 행위, 정치 권력에 정당성을 부여하는 행위이며 민주주의 꽃이라고 고등학교 정치 시간에 배웠습니다.
이 기본적인 것을 배우신 공무원들께서 모르시는건지 모르는 척 하시는건지 잊어버리신건지? 이기고 지는 문제를 떠나서 깨끗함과 더러움에 문제.

text_exposed_root text_exposed">4.11일 날 개개인이 가진 투표권을 우리 자식들만은 가질수 있도록 민주주의란 아직까지는 가장 합리적인 정치체제를 우리 후손들만은 누릴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 우리 조상들은 정치권력에 맞서 싸우셨습니다.
그분들의 피와 땀이 합쳐져 우리는 민주주의란 체제 아래에 민주시민으로서 민주적으로 민주주의를 누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잊지 말아야합니다.
우리가 기억하지 않는 역사는 반복되기 마련입니다.
다시는 그 이전에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후퇴가 아닌 전진이 일어나도록 우리는 노력해야합니다



신고신고
태그 : , , ,

포스트 메타 정보

트랙백(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