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1
9
101350

구글 세로 배너


애드센스




... 티켓마스터 스페인을 통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by 음악사랑


Updated : 2012.04.06

*** 이 글은 참고용으로 만들어진 글입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일부 변동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





다시 써보는 스페인 리그 티켓 구매법


(레알 팬들이 화낼까봐… 이번에는 레알 마드리드 기준으로 글을 써봤음… ㅎ)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제가 나이가 들어가는 것만 봐도 그렇네요
-_-

제가 쎄르비까이사 홈페이지를 통한 스페인 라 리가의 티켓 구매 방법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게

벌써 2년 가까이 지났습니다.
세월 참 빠르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그 사이에 세상이 바뀐만큼, 쎄르비까이사 홈페이지도 많이 바뀌었고,

티켓마스터와 통합한다고 광고 열심히 하더니 결국 티켓마스터가 쎄르비까이사를 병합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스페인 리그의 명문팀들 티켓을 구입하시려면,

쎄르비까이사가 아닌 티켓마스터 스페인(http://www.ticketmaster.es/nav/en/index.html)을 통하셔야 됩니다.

당분간은 쎄르비까이사 홈페이지 주소로도 들어가실 수 있지만, 조만간 사라지겠죠?

구매 방법 자체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봐야 하지만, 2년이란 시간이 지나다 보니 일부 바뀐 부분이 있기 때문에

보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서, 깔끔하게 다시 글을 써보겠습니다.





바르셀로나, 레알, AT 마드리드, 에스파뇰, 발렌시아의 홈 경기를 구매할 수 있다


(역사 깊은 경기장인, 메스타야 에서의 추억도 만들 수 있다.
)




우선 알고 계셔야 할 것이, 티켓마스터 스페인의 홈페이지에서 스페인 모든 구단의 티켓을 판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나열한 팀들의 홈 경기티켓만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점 잊지 않으시길 바라겠구요.

리그 뿐만 아니라, UEFA 챔피언스리그, UEFA 유로파 리그, 코파 델 레이 같은 대회도 마찬가지로 이 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UEFA에서 주최하는 대회라고 해서, 티켓 판매를 다른 곳에서 한다든거 그렇지는 않습니다.

(예외가 있긴 합니다.
. UEFA 수퍼컵,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UEFA 유로파 리그 결승전 입니다.
)


FC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CF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RCD 에스파뇰

발렌시아 CF


위 다섯개 팀의 홈 경기 티켓을 구입하실 수가 있는 것입니다.

원정 경기는 이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실 수 없습니다.





티켓 구입을 시도하기에 앞서


(필히 주의해서…. 현장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티켓을 받지 못하는 불상사는 막도록 하자.)




홈페이지에서 티켓 구입을 시도하기 전에, 우선 알아두셔야 할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페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티켓이 잘 매진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경우 현장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고

하지만, 스페인의 경우 예매를 통해 편리하게 티켓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사이트를 통해 예매해서 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예외가 있다면, FC 바르셀로나 vs 레알 마드리드의 엘 클라시코 같은 빅 게임이 되겠는데,

이 빅 게임은 아예 일반 판매 자체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도 많고, 이뤄지더라도 금방 매진이 되어 버린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즉, 엘 클라시코 티켓을 구하고자 하시는 분들께는, 제가 쓰고 있는 이 글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점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티켓마스터는 다섯 구단의 거의 유일한 인터넷 공식 티켓 판매 업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구단의 공식 홈페이지나 티켓마스터 외의 다른 홈페이지는 모두 암표와 연관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레알 마드리드 구단의 판매 기준에 따라 쓰여진 글입니다.

즉, 다른 구단의 경우, 같은 사이트를 사용한다 할지라도, 판매 일정이나 티켓 프로세스, 규정등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그리고, 티켓을 구입할 때 사용한 신용카드는 현지에도 그대로 가져가야 합니다.

그 카드로 결재 정보를 확인해서, 티켓을 수령하기 때문입니다.





티켓마스터 사이트를 이용해서, 티켓 구입을 시도해 보자




그럼, 실제로 티켓 구입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티켓마스터 스페인(http://www.ticketmaster.es/nav/en/index.html)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홈페이지를 보실 수가 있을텐데요.
Sport 부분을 클릭해 볼까요.







역시나 스포츠에서도 축구가 메인임을 알 수가 있는데요.

화면 중간쯤에 보면 각 팀의 로고를 보실 수가 있을겁니다.

저는 지난번 포스트에서는.. FC 바르셀로나를 기준으로 설명드렸으니, 이번엔 레알 마드리드를 기준으로 해볼까요.

레알 마드리드 로고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나오는 메뉴 중에서, 저는 경기 티켓을 구매할 것이니, Santiago Bernabeu matches 부분의

Buy Tickets를 클릭하겠습니다.







여러 경기가 나오는 군요.
저는 당당하게, 발렌시아와의 홈 경기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위의 경기들중 Day and hour not confirmed라고 적혀있는 경기들이 있습니다.

이 경기들은, 아직 날짜가 많이 남은 관계로 경기일 변경이 가능한 경기들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이런 표시가 있다면, 혹시나 본인의 여행에 영향을 받지는 않을지 미리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티켓을 일찌감치 예약해 놨다가, 막상 현지에서 날짜가 바뀌어서 경기를 못보시면 안되니까요.

(그래서, 저는 언제나 경기 날짜와 시간이 완전히 확정된 경기들만 구매를 하시길 권합니다.
)







얼마나 많은 티켓을 원하냐구요? 전 2장을 구매해 보겠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경우, 리그 경기는 1번에 6장 정도까지 구입할 수 있지만, 경기의 종류에 따라 구입할 수 있는 양이 다릅니다.







자, 이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의 좌석 배치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림 상단의 Lateral Este 라고 되어있는 쪽이, 선수들의 출입구가 있는 쪽이 되겠습니다.

보통 다른 구단도 그림상으로 홈이 있는 부분이 출입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선택한 경기는 이번 주말에 있는 경기고, 제가 글을 쓰는 시점은 겨우 2~3일밖에 남지 않은 시점인데다가

상대가 발렌시아 임에도 불구하고 티켓이 수천 장 이상 남아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티켓 구매는 절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엘 클라시코는 빼구요.
)



하지만, 종종 어떤 경기들은 이렇게 경기장 배치도에서 티켓이 몇 장 남지 않은 걸로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아직 경기일이 많이 남아서 구단 측에서 일부러 일반 판매로 돌리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인데

절대 매진되어서 그렇게 표시가 되는게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서.. 제가 빨간 네모를 쳐놓은 부분을 보면

클럽 멤버들이 티켓을 풀면 구입 가능한 티켓이 증가한데, 만약 원하는 좌석이 없다면, 나중에 다시 시도해 봐라..

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제게 질문이 많이 오는 내용중에 하나인데, 당장 보이는 잔여 티켓이 별로 없더라도 실망부터 하지는 마세요.

이렇게 설명을 드렸음에도 걱정이 되시면, 제게 메일로 문의를 주시면 확인을 해보고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VIP 티켓만 팔고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본부석 쪽을 예매를 진행해 볼께요.







지역을 선택하니 이렇게 확대가 되네요.

사진을 보시면, 각 층별로 티켓 가격이 다른 것을 알 수가 있을겁니다.

아무래도 선수들을 더 가까이 보시려면 100유로 이상은 투자하셔야, 좋은 자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자체 경기 분위기를 즐기신다면, 70유로 정도로도 충분히 좋은 경험을 하실 수가 있죠.

위의 화면에서 주의하실 점이 있다면 가격표에 Precios aforo regular 라고 되어 있는데,

이게 실제 가격이 아니고 이 좌석의 일반적인 가격이 그렇다라는 얘기입니다.

즉, 경기 레벨마다 같은 좌석이라도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로 클릭을 해봐야 합니다.

저는, 82개 남은 하늘색 자리를 예약해 볼께요.







역시나 가격이 165유로로 뛰었습니다.

이 돈이면 우리나라 돈으로 약 30만원 가까이 되는 엄청난 가격인데요.(1장 값입니다.
-__-)

꼭 이런 비싼 자리만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주머니 사정에 맞게 잘 선택해 보세요.

저는 예를 들어서 진행을 하는 것이기에 이 좌석 중 하나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마침 붙은 자리가 있군요 PITCH 라고 적혀 있고, 화살표가 있죠?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이 잔디 피치쪽이 되겠습니다.

. 2명이 이 자리에서 보려면 165 X 2 = 330유로가 드는군요.
이러다 거덜날라
.







여기에 인터넷 예약 수수료가 들어가는 군요 그래서, 총 335.8유로가 나왔습니다.

(이쯤되면 부모님께 용돈 받아서 유럽여행 온 학생 친구들은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마음 한번 정도 가져주세요

그리고, 최대한 신중하게 생각해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가끔 부모님께서 피땀흘려 버신 돈을 아무 생각없이 쓰는 동생들 보면 안타까움.)







*************************************************************************************************************

여기서 잠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의 사이트들은 어디에 가나, 환불 또는 변경이 매우 어렵습니다.

거의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곳도 많고, 환불이 된다 해도 1달 이상 처리기간이 걸리는 것은 보통입니다.

그러니, 필히 결재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이제 결재만 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가 됩니다.

본인이 선택한 경기와 옵션들이 잘 맞는지 다 확인하시고, 결재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 결재와 개인 정보에 관련된 부분은, 워낙 오류도 많고 해서, 제가 질문을 받지 않으니 양해를 바라겠고

인터넷 검색해 보시면.. 이런 정보들은 넘쳐나기 때문에, 잘 입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능하면 정확하게 적으시는게 좋지만, 어짜피 그쪽에서 연락할 것 아니고, 이름 볼 일 없으므로 연락처, 이름은 적당히 넣으세요.

틀린다고 경찰 출동 안 합니다.
(재미없나. -__-)

단, E-mail주소나 본인의 이름, 카드 정보 같은 것들은 정확하게 넣어주세요.

가끔 체크 카드는 안되냐고 묻는 분들이 있는데.. 체크카드는 안됩니다.
-_-

(단, VISA나 MasterCard 마크가 찍혀 있는 체크카드는 일부 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
이건 발급 회사측에 문의하세요.
.

가끔 저한테 카드 발급 문의하시는 분이 있어서 저는 카드 회사 직원 아닙니다.
-_-)



결재가 완료되면 결재 완료 창이 뜰거고

본인의 입력한 E-mail 주소로 결재 완료 메일이 날아올겁니다.

어~ 그런데.. 나는 메일 못 받았는데 예약은 제대로 된걸까? 이런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는데

그런 경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본인의 카드 정보를 넣어보시면

본인의 예약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ttp://www.ticketmaster.es/nws/servlet/serviticket.sis.servlets.hSrvRecollidaEntradesPendentsLogin;jsessionid=P9lGy10h22qxhSV6s1yQQhw2X0bPD0h0J1TtC9lLFyJhDCXqpkGT!-1770355122!-1525084047?nullnull&idioma=ING





현지에서 티켓을 수령하는 방법 (반드시 결재한 카드를 가져가자)


(카드를 잘 챙겨와야… 이런 풍경도 볼 수가 있는거다.
.)



이렇게 티켓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신 경우, 티켓을 현지에서 수령해야 합니다.

다른 나라와 달리 우편으로 발송해 주지는 않기 때문에, 우리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한데요.

방법은 보통 두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도시내에 흔하게 있는 La Caixa 은행의 ATM 기기에서 티켓을 받는 법..

또는, 각 구단의 티켓 오피스에서 티켓을 받는 법이 있는데요.

La Caixa 은행 ATM에서 티켓을 받는 것은 제가 권하지 않습니다.

모두 스페인어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티켓 수령 작업 자체가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어짜피, 경기를 보러 경기장에 가셔야 하니, 가벼운 마음으로 경기장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티켓 수령을 할 때에는, 반드시 결재시 사용한 신용카드를 현지까지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구매 내역을 프린트해서 가져간다 이런 것들은 의미가 없고

무조건 결재한 카드를 가져 가셔야 합니다.

이유는 이 신용카드를 기계에 실제로 긁어서 결재 여부를 확인하고, 티켓을 발급해주기 때문입니다.

이 점 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티켓 수령은, 각 경기장에 위치한 티켓 오피스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경우는, 티켓 오피스에 이런 기계를 설치해서 티켓 수령을 더욱 간편하게 하고 있는데요.

이 기계에 결재한 신용 카드를 긁으면 내가 예약한 티켓이 스스르 인쇄가 되어 나오게 됩니다.

아~~ 주 편리하죠. 이 기계 덕분에 굳이 미리 와서 티켓을 받네 마네 할 필요도 없고, 줄을 설 필요도 없어 졌습니다.

그러니, 티켓마스터 스페인을 통해 티켓 구매를 하시고, 그 결재한 카드로 이 기계에 카드를 긁어서 티켓을 수령한다!

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2012-13 시즌도 스페인에서 수준높은 축구 감상하시길


(제 블로그도 또 오실거죠? ㅎ)




스페인에서 축구를 보지 못하고 온다는 것은, 여행의 핵심을 빼놓는 것과 같다.
. 라고 감히 자부합니다.

그만큼, 스페인은 축구의 나라이고, 현재 세계 최강의 국가대표팀을 갖고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국가대표팀이 만들어지는 것은, 팬들이 아끼는 프로 리그가 있기에 가능한 일인데요.

스페인에는, 프리메라리가라는 세계 최고의 프로 리그가 있습니다.

꼭 스페인에 방문하셔서, 축구 관람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겠고,

더불어 우리나라의 축구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느끼고 오시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왜 많은 축구팬들이 해외축구를 보다가 현지에 다녀오면, 오히려 우리 K리그를 찾게 되는지 알게 되실겁니다.
)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블로그 상단의 공지사항을 먼저 읽어주시고, 필히 메일로만 질문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로 주신 질문은 제가 받지 않습니다.

dickpro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