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1
3
101339

구글 세로 배너


애드센스




기계교? 이게 뭔 소리야?! by 음악사랑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3&news_seq_no=1178205


===========


아니 오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아니 몇번을 의심을 했는데 아니 겨우 워해머40k에 나오는 판타지 설정이 실제로 사이비 신흥종교로 있다는 소리는 듣지도 못했다.
그리고 뭐? 황제교? 아니 이것도 워해머 설정관에서 그것인데.. 아무래도 조사가 오보가 아닌가 싶기도 하다.
.


기계교 더군다나 워해머40k 판타지 설정집과 유사한 기계교가 실존한다는것 자체가 뭔가 말이 안되고 더군다나 자식을 둘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그걸 믿는다는게 뭔가 의아하다.
..그리고 그 교주라는 작자도 도대체;; 뭐하는 사람이길래;; 워해머40k에 나오는 설정에 기계교를 아는건지 모르겠다.
결과적으로 현재 판단했을때 뭔가 조사과정이나 아니면 기자가 오보를 낸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현재 나오는 기사들 보니 워해머 설정집을 그대로 가져온 황당무계한 글들만 난무할뿐이다.


수많은 컬트틱한 종교에 신흥종교가 있다고 하지만 국내 사정과 현실상 기계교 라는게 있을리가 만무하고 더군다나 종교세뇌 라는게 한두명으로 이루어지기에는 좀 생각 이상으로 까다롭다.
아무리 몇번을 생각해도 이건 말이 안되고 아무리 생각해도 우스개 소리다.


더군다나 출저가 MBN....?아무리 보아도 어그로 끌기가 또 아닌가 의심을 하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아무리 내 지식을 총동원을 한다고 봤을때


워해머 세계관 자체가 우리나라 더군다나 애까지 딸린 어머니에 정서에 아무리 어떻게 해도 와닿기가 너무 힘들다는것이다.
물론 10대가 그걸 믿고 쇼 한다면.. 40~60% 까지는 납득을 할수 있다지만.. 우리보다 나이가 많은 구세대인 사람이 그걸 믿고 따른다는게...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너무 말이 안된다.


이 세상이 아무리 비상식적인 세계라고 하여도 아무리 상식이 없다고 하여도 애딸린 어머니가 겨우 판타지 소설에 구멍이 많이 난 너무 비현실적인 세계관적인 종교관을 믿겠냐는거다.
아무리 보아도 이건 기자나 조사한 측에서 뭔가 소설을 쓴것 같다는 느낌만 들뿐이다.


마이너종교는 아무리 못해도 요즘 카페나 작은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에 자신들의 교리를 홍보하고 다닌다.
라엘리안이나 또는 은하연합이나 람타니 뭐니 각종 뉴에이지 계통쪽도 종교나 영성이나 그런쪽에서 홍보를 한다.
그런데.. 기계교는 엄연히 워해머 커뮤니티 설정덕후들에게만 입이 오갔다.


웬만한 사이비종교나 신흥종교나 더군다나 나 자신도 서양오컬트를 공부하고 수행하는 사람이라서 온갖 종교들이나 말도 안되는 교리와 사상을 가진 수행단체들도 어느정도 잘 안다고 자부한다.


그런데.. 이건 완전히 소설이고 너무 말이 안되고 현실과 너무 동떨어져있다.
오히려 나는 이 보도를 내놓은 매일경제측을 의심하는 바이다.
뭔가 착각하고 오보를 내놓은게 아닌지요?



더군다나 경찰이 기계교 피해자 조사한다니 아니 도대체 이게 뭔 코메디인가?사우스파크 뺨친다.

정말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자....... 물론 사람은 감성적인 동물이고 그랬다고 하더라도 엄연히 비판회로와 사고가 존재한다.


근데 이건 너무 말이 안된다.
진짜 기계교가 진짜 실존할수도 있겠지만 우리나라에 아무 홍보도 없고 마이너에 입지도 없는 종교로 사람을 세뇌시키고 저렇게 사람을 죽일 정도로 간다는것은


로또 당첨되고 방울뱀에게 물리고 살아나서 벼락 두번 맞고 뒤지는 확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