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00
19
101323

구글 세로 배너


애드센스




[총선특집]박성수 박인숙 치열한 접전 by 음악사랑


[총선특집]박성수 박인숙 치열한 접전


시티신문 최종수정 2012.03.27 15:50:42 기사입력 2012.03.27 15:50:42





그 어느 총선 때보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강남권 송파갑은 새누리 박인숙 서울아산병원 교수와 민주 박성수 변호사 두 전문직의 대결이다.
박 후보는 해외 의료봉사 이력과 질병관리본부 관료 경력 등을 인정받아 공천됐고, 박성수 후보는 전현희 의원이 자진사퇴하면서 긴급 투입됐다.
박 후보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법무비서관이기도 하다.


박 후보는 "반드시 등원해 고 노 전 대통령께서 못다한 검찰개혁을 이뤄내고 검찰을 국민께 돌려드리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이곳에서 두 후보간의 트위터 주간 점유율은 26일 현재 박성수 후보가 4.3%로 1.6%를 기록한 박인숙 후보를 앞서있다.
재배포수에서도 박성수 후보가 53건으로 7건의 박인숙 후보를 크게 앞서고 있다.
이슈수는 14건대 13건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이들 후보와 관련해 이날 트위터에는 박인숙 후보의 개소식과 박성수 후보의 야권단일화 및 전책연대합의 기자회견 등에 대한 내용이 많았다.


한편 이 지역의 주간 점유율 1위는 미래연합의 이정현 후보가 33.2%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광주 서구을의 새누리당 이정현 후보와 동명이인이기 때문에 SNS에서 많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큐로보(대표 조광현)가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카운트 서비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의 이슈의 흐름을 분석하는 서비스다.
하루 1천만명이 주고받는 3억~4억건의 트윗 가운데 특정 이슈나 인물 등을 언급한 내용을 수치화하고 비율을 계산해 분석하는 방식.

실시간 분석 및 수치화가 가능하며 10분단위로 순위변동을 반영한다.
또한 트윗 숫자에 관계없이 백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번 4.11 총선에 대해서도 지역별, 후보별 SNS 상의 트윗 점유율 및 경쟁후보간의 비교분석, 총선 이슈에 대해 분석할 수 있다.


큐로보 관계자는 "트윗터 상에서 이슈가 되고 리트윗 점유율을 나타내기 때문에 공정성은 있다"며 "다만, 선거 결과가 나와야 알 수 있지만 점유율이 높다고해서 선호도가 높은것은 아니다"고 전했다.
따라서 SNS상의 점유율이 높다고 해서 해당 총선후보의 지지율이 높다고 해석하는 것은 금물이다.


그러나 점유율이 높은 후보자가 이슈가 됐다는 점에서 당선될 가능성은 높다는게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106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