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블랙)

50
24
104457

구글 세로 배너


애드센스




카드포인트 한번에 조회 by 음악사랑


카드포인트 한번에 조회카드포인트 한번에 조회여신협, 통합조회시스템 16일 오픈

【서울=뉴시스】박기주 기자 = #1 경기 고양시에 사는 백모(38)씨는 카드사별로 포인트 내역을 일일이 확인하는 것이 번거로워 그냥 방치해뒀다가 유효기간이 만료돼 포인트가 소멸됐다.


#2 평소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강모(36)씨는 본인의 포인트 내역을 확인하려고 기존의 포인트 통합사이트를 이용했으나 일부 카드사의 포인트 내역만 확인이 가능해 불편을 겪었다.


앞으로 백씨나 강씨처럼 적립된 카드 포인트 내역을 카드사별로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지고 유효기간 만료로 소멸되는 포인트가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여신금융협회는 16일부터 7개 전업카드사(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SK, 현대, KB국민) 및 외환은행과 함께 기존 포인트 조회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포인트 사용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카드사별 포인트 내역을 항상 조회할 수 있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열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7개 전업카드사 및 외환은행의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의 잔여 포인트와 소멸예정 포인트를 안내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수협·씨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은 올해 하반기에 참여할 예정이며 OK캐시백 등 제휴사 관리 포인트는 제휴사의 동의 여부에 따라 추후 서비스가 제공될 방침이다.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카드 회원이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홈페이지(www.cardpoint.or.kr)에 접속 해 이용할 수 있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구축으로 카드회원의 불편이 해소되는 등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동 소멸되는 포인트 규모가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유효기간이 만료돼 소멸된 카드포인트는 1093억원에 달했다.